조경기능사 수강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조경기능사 과정을 수강했던 직장인 입니다.
필기반 처음 시작했던때가 8월이었습니다. 쉴세없이 달려서 10월에 필기 붙고, 11월에 실기까지 붙어서 오늘 최종합격 문자를 받았습니다.
사실 처음에 수업들었을때는 목표가 있어서 시작한것은 아니었습니다. 직장생활에 안주하고 나태해지는것 같아서 뭐라도 배워보자! 해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첫 수강때 자기소개하는 시간에 여러 선생님들의 소개와, 시작동기, 포부들을 들으면서 그동안 게으르게 살았던 저를 반성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한번 시작한거 끝까지 잘 해보자 굳게 다짐했던 기억이 납니다. 처음에 강의 들을때는 제가 일하는 분야와 전혀 달라서 정말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정용민 교수님께서 어려운 용어도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시고, 모를때마다 질문하면 잘 알려주셔서 두번째 강의 부터는 강의가 재밌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워낙 많은 양의 지식을 단 시간안에 다 이해해야했는데, 평일에는 직장일로 피곤해서 복습을 잘하진 못했습니다. 매주 강의시간에 잘 기억이 안날때도 있었는데, 그때마다 다시 설명해주시고, 반복적으로 가르쳐 주셔서 방대한 양이 이었지만 잘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혹시.. 떨어지면 어쩌나하는 불안감도 있었지만, 교수님께서 할 수 있다고 믿고 따라오라고 하신대로 따라갔더니, 합격이라는 길에 다다르게 된거 같습니다.
이 글을 통해 감사의 말씀 드리겠습니다. 혹시 조경기능사 수강을 망설이시는 분들이라면 주저하지 마시고, 정용민 교수님 강의 꼭 들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따라가다보니 어느새 길에 도달했던 것처럼 교수님께서 이끌어주시는대로 가시면 합격은 어느새 본인 옆에 있다는것을 알게 되실겁니다. 교수님! 추운데 건강관리 잘하시고 행복한 연말 되시기 바랍니다~!^^